축구승무패 32회차 사커라인 분석


축구승무패 32회차 사커라인 분석



[1경기 K리그 전남 VS 수원]

전남은 울산 원정에서 충격의 역전패를 했다. 스테보의 2골을 못 지켰다. 수원도 서울에게 0-3 완패를 했다. 후반 공세를 펼쳤으나 역부족. 분위기가 가라앉았으나 더 우울한 건 전남이다. 8경기째 승리가 없다. 수원은 더 이상 전남 원정에 약하지 않다. 


[2경기 K리그 광주 VS 전북]

광주는 성남을 상대로 잘 싸웠으나 패했다. 동점골을 넣기 위한 막판 공세도 날카로웠다. 광주는 전북을 상대로 은근히 괴롭혔다. AFC 챔피언스리그 8강 탈락한 전북은 타이트한 일정으로 피로까지 누적됐다. 광주는 5월 9일 수원전 0-2 패배 이후 2골 차 이상 패배한 적이 없다. 


[3경기 K리그 부산 VS 제주]

부산은 인천에게 1-2로 패하면서 8경기 연속 무승(4무 4패) 중이다. 브레이크 장치가 없는 추락이다. 제주는 흐름 좋다가 페널티킥 헌납으로 포항에게 패했다. 그러나 그 전 4경기에서 3승 1무를 했다. 부산의 허술한 수비를 무너뜨릴 힘이 있다. 



[4경기 K리그 대전 VS 포항]

포항은 최근 10경기 연속 무패 행진 중이다. 제주 원정에서도 1-0으로 이겼다. 무승부가 많으나 최근 10경기에서 단 3실점 밖에 하지 않았다. 최근 K리그에서 가장 단단한 수비를 자랑한다. 대전은 최하위. 특히 포항에 유난히 약했다. 


[5경기 K리그 서울 VS 성남]

서울은 4경기 만에 승리를 거뒀다. 그것도 수퍼매치에서 수원을 3-0으로 완파했다. 아드리아노는 2골을 몰아쳤다. 성남은 빠른 역습으로 광주를 무너뜨렸다. 황의조는 또 다시 골 맛을 봤다. 시즌 12호 골. 3위 자리를 놓고 다투는 두 팀. 앞선 두 번의 대결에선 승부를 가리지 못했으나 이번에는 희비가 가려질 듯. 


[6경기 K리그 인천 VS 울산]

울산은 전남전에서 짜릿한 뒤집기를 연출했다. 0-2로 뒤지다 3골을 몰아쳤다. 김신욱은 헤딩으로만 2골을 터뜨렸다. 광주를 제치고 9위 점프. 인천은 부산을 꺾고 6위 사수에 성공, 그룹A 진입에 한 걸음 다가섰다. 두 번의 대결에서는 모두 무승부. 그러나 최근 기세 및 행운은 울산이 우위다.





[7경기 세리에A 라치오 VS 제노아]

제노아는 라치오 킬러다. 2011-12시즌 이후 라치오전 8연승을 거두고 있다. 라치오는 최근 4경기에서 제노아의 골문을 한 번도 열지 못했다. 세리에A에서도 쉽게 찾기 어려운 일방적인 관계다. 관건은 매우 떨어지는 제노아의 득점력. 그리고 라치오의 홈 텃세다. 이번만큼은 전승 행진이 끝나지 않을까. 


[8경기 세리에A 팔레르모 VS 사수올로]

팔레르모는 무패가 4경기 만에 끝났다. AC 밀란 원정에서 2-3으로 패했다. 그래도 힐리에마르크는 2골을 넣으며 빠르게 새 팀에 적응하고 있다. 팔레르모는 지난 시즌 사수올로를 홈으로 불러들여 2-1로 이기기도 했다. 팔레르모 원정길은 언제나 그렇듯 쉽지 않다. 


[9경기 세리에A 삼프도리아 VS AS로마]

AS 로마가 지난 시즌 1골도 넣지 못한 상대가 삼프도리아다. 2013-14시즌 무실점 전승을 자랑했는데 지난 시즌 관계가 역전됐다. 삼프도리아와 AS 로마는 안정된 전력을 갖추고 있다. 삼프도리아가 홈 이점을 갖췄으나, 초반 실점이 많은 편이다. 팽팽한 접전을 예상한다. 






[10경기 세리에A 유벤투스 VS 피오렌티나]

유벤투스는 UEFA 챔피언스리그 맨체스터 시티전 승리를 계기로 반등에 성공했다. 그 기세를 이어가기에 충분한 조건을 갖췄다. 프로시노네는 세리에A의 높은 벽을 실감하고 있다. 유벤투스의 화끈한 대승까지 기대하기 어렵겠지만 무난하게 승점 3점을 획득할 듯. 


[11경기 세리에A 인터밀란 VS 헬라스 베로나]

인터 밀란이 세리에A 단독 선두에 올라있다. 4경기를 치러 모두 승리했다. 키에보 베로나 원정에서도 이카르디의 결승골로 승리했다. 눈에 띄는 건 모두 1골 차 승리였다. 아슬아슬한 순간도 많았으나 그 종이 한 장 차이가 인터 밀란의 차이였다. 


[12경기 세리에A 카르피 VS 나폴리]

시즌 초반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나폴리의 원정길이다. 원정 성적은 1무 1패. 사수올로에게 패하더니 엠폴리와는 힘겹게 비겼다. 실점이 많다는 건 나폴리의 약점. 카르피는 꾸준하게 득점에 성공하고 있다. 그러나 그보다 많은 실점을 한다. 나폴리의 공세를 막기에는 역부족 같다.



 

[13경기 세리에A 키에보 VS 토리노]

키에보 베로나는 인터 밀란에 0-1로 패하며 시즌 첫 패를 기록했다. 시즌 첫 무득점 경기. 토리노는 매 경기 꾸준하게 골을 넣고 있다. 곡선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지난 3시즌 동안 토리노는 키에보 베로나를 상대로 4승 2무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14경기 세리에A 피오렌티나 VS 볼로냐]

피오렌티나는 올 시즌 홈에서 매우 강했다. 까다로운 팀인 AC 밀란과 제노아를 모두 제압했다. 반면, 볼로냐는 하위권을 맴돌고 있다. 승점은커녕 1골 넣기도 버거운 팀이다. 재승격을 했는데 재강등을 할 위기다. 피오렌티나는 최근 볼로냐전 홈 3연승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