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승부식 78회차 분석


프로토승부식 78회차 분석



[71경기 WC예선 쿠웨이트 VS 한국]

한국은 미얀마, 라오스, 레바논을 차례로 꺾었다. 단 1골도 허용하지 않으면서 13골을 몰아쳤다. 쿠웨이트도 3연승이다. G조는 2강 체제가 됐다. 1위라는 자존심이 걸렸다. 한국은 손흥민이 빠졌다. 공격의 무게감이 떨어지는 게 사실이다. 최근 가파른 오름세를 타고 있지만, 쿠웨이트 원정이 마냥 쉽다고 보기 어렵다. 


[86경기 유로예선 아일랜드공화국 VS 독일]

독일보다 아일랜드의 동기부여가 강한 경기. 폴란드와 최종전을 남겨놓고 최소 승점 2점 차를 유지해야 하는 상황. 스코틀랜드 원정을 떠나는 폴란드를 제친다면 최상의 시나리오다. 물론, 상대는 독일이다. 강하다. 초반 부진을 씨고 유로 2016 예선 5연승 중이다. 그렇지만 아일랜드는 독일을 상당히 괴롭혔다. 





[95경기 유로예선 포르투갈 VS 덴마크]

포르투갈은 운이 좋았다. 알바니아전에서도 후반 추가시간에 결승골이 터졌다. 그 아슬아슬 줄타기 속에 I조 선두에 올라있다. 하지만 언제든지 미끄러질지 모른다. 덴마크는 승점 3점 차로 포르투갈을 쫓고 있다. 그러나 다른 팀보다 1경기를 더 했다. 때문에 매우 불리한 입장이다. 이름값에선 포르투갈의 우세. 그러나 덴마크는 최근 유로 2016 예선 3경기 연속 무실점 중이다. 


[97경기 A매치 프랑스 VS 아르메니아]

프랑스는 지난 9월 포르투갈, 세르비아와의 평가전을 모두 이겼다. 점차 힘을 내기 시작하고 있다. 이번에는 아르메니아와 겨룬다. 아르메니아는 유로 2016 예선 I조에서 2무 5패로 하위권에 처져있다.. 사실상 최하위다. 그리고 힘도 못 쓴다. 프랑스가 어렵지 않게 이길 것이다. 





[103경기 WC예선 칠레 VS 브라질]

칠레는 코파 아메리카 우승국이다. 하지만 이번 경기는 코파 아메리카가 아닌 월드컵 예선이다. 브라질은 명예 회복을 꾀하고 있다. 또한, 최근 칠레를 상대로 매우 강한 면모를 보인 게 사실이다. 칠레의 마지막 브라질전 승리는 15년 전이다. 코파 아메리카에서 꺾인 자존심을 회복하고 싶은 브라질이다. 


[104경기 WC예선 아르헨티나 VS 에콰도르]

아르헨티나는 메시가 없다. 그러나 메시 말고도 골을 넣을 선수는 많다. 아구에로는 지난 주말 뉴캐슬전에서 5골을 몰아쳤다. 에콰도르는 쉽지 않은 상대. 최근 3경기에서 1골 차 이내 접전을 벌였다. 메시의 부재도 아르헨티나의 아킬레스. 그렇지만 홈 이점을 무시할 수 없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