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 승부식 79회차 축구 분석


프로토 승부식 79회차 축구 분석

                             

[17경기 유로예선 잉글랜드 VS 에스토니아]

잉글랜드는 유로 2016 예선 전승에 도전한다. 현재까지 유일하다. 8승을 했고 2경기만 더 이기면 된다. 에스토니아전과 리투아니아전만 남아 충분히 가능하다. 에스토니아는 슬로베니아를 승점 2점 차로 쫓고 있다. 그러나 득점력(4골)이 매우 떨어진다. 반면, 잉글랜드는 가장 화끈한 팀(26골) 중 하나다. 이변은 없을 듯. 


[63경기 유로예선 카자흐스탄 VS 네덜란드]

네덜란드는 터키에게도 완패하며 탈락 위기에 직면했다. 카자흐스탄, 체코를 상대로 반전을 꾀해야 하는데 가능성은 높지 않다. 카자흐스탄은 네덜란드를 상당히 괴롭혔다. 퇴장이라는 변수가 없었다면, 어떤 양상이 벌어졌을지 모른다. 아이슬란드와도 0-0으로 비겼다. 네덜란드가 꼭 이긴다고 보장할 수 없을 듯. 





[65경기 유로예선 아제르바이잔 VS 이탈리아]

이탈리아는 유로 2016 예선H조 단독선두다. 3위 크로아티아와 승점 4점 차여서 이번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본선 자동진출이 확정된다. 그런데 이탈리아는 최근 유로 2016 예선에서 1골에 그쳤다. 아제르바이잔을 상대로도 후반 37분 결승골을 넣었을 정도. 아제르바이잔이 최근 4경기에서 2실점만 한 것도 고려대상이다.

 

[73경기 유로예선 체코 VS 터키]

네덜란드를 완파한 터키는 유로 2016 예선 A조 3위를 지키면서 최대한 승점을 쌓는 게 목표다. 그 가운데 체코 원정을 떠난다. 터키는 예선 초반 모래알 조직력이었지만 이제는 그 오명을 씻었다. 체코는 1패만 했다. 상당히 안정된 전력. 특히 2-1 스코어가 매우 많다. 1점 승부에 강했다는 방증이다. 






[111경기 유로예선 세르비아 VS 포르투갈]

세르비아가 포르투갈에 딴지를 걸 수 있을까. 이번 유로 2016 예선 첫 대결에서는 1-1 동점이 된 지 2분 만에 결승골을 허용했다. 유로 2008 예선 당시에는 2무로 호각을 다퉜다. 그러나 포르투갈은 점차 이기는 방법을 터득했으며, 세르비아는 부침을 겪고 있다. 


[112경기 유로예선 독일 VS 조지아]

독일이 유로 2016 예선 홈경기에서 은근 고전했다는 걸 고려하자. 내용도 만족스럽지 않았다. 그러나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 홈에서 폴란드도 이겼다. 조지아가 독일 원정에서 대형사고를 칠 수 있을까. 스코틀랜드를 이기기도 했지만 원정 성적이 1승 3패. 지브롤터전(3-0)을 제외하면, 1골도 넣지 못했다. 





[120경기 A매치 덴마크 VS 프랑스]

덴마크는 강호다. 유로2016 예선에서도 포르투갈과 선두 자리를 놓고 다퉜다. 게다가 장소도 코펜하겐이다. 프랑스는 최근 누구를 상대하든 완승을 거두지 못했다. 올해 들어 패배도 적지않다. 프랑스는 2002 한일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0-2로 패한 뒤 덴마크와 3번 겨뤄 다 이겼다. 그러나 그 연승 행진에 제동이 걸릴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