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소상공인 카드결제 단말기 지원

 

 

오늘의 자영업 이야기는 농협은행이 소상공인 카드결제 단말기를 지원한다고 밝힌 소식입니다.

 

농협은행은 소상공인들의 필수상품인 카드결제 단말기(POS)를 파격적인 조건으로 공급한다고 밝네요.

 

 파격적이라는 것이 어떤 것인지는 모르지만 일단은 관심대상이네요.

 

대부분의 소상공인들은 밴(BAN)사가 무상으로 제공하는 단말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는 상호 공생관계라 하면 말이 맞을지 모르나 카드수수료를 먹는 밴사의 입장에서는 카드결재가 월 600건만 나오면 단말기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그러나 요즘의 카드 사용실태를 보니 저희의 경우 월 1600건에 달하더군요. 

 

 

 

 

 

앞으로 농협은행이 제공한다는 단말기의 경우 관리까지도 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인데요. 좀 더 알아보면 알겠지만 단말기 시장을 공략해보겠다는 의지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농협은행이 공급하겠다는 단말기에 대해 더 살펴보면....농협은행과 LG U+는 이를 위해 지난 3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LTE POS'등 가맹점 경쟁력을 제고 시킬 수 있는 공동상품을 기획해왔었습니다.

 

 

 

 

농협은행이 공급하는 판매시점관리(POS)는 LG U+가 개발한 'LTE POS'로 LG U+가 지난 2012년 자체 개발한 롱텀에볼루션(LTE)용 M2M 모듈은 세계 최초로 POS에 내장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기존 전화선 기반 결재기기 대비 결제 승인 속도가 2배 이상 빠르며, 또 LTE 무선통신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유선 네트워크 연결에 필요한 별도의 배선공사가 필요없습니다. 특히 소상공인들이 'LTE POS'를 농협은행의 결제계좌와 함께 이용하면 대출금리 인하, 현금자동입출금기(ATM), 텔레뱅킹 수수료 무료 등의 금융 혜택도 제공합니다.

 

 

 

 

또 'LTE POS' 내에 설치된 농협은행자금관리서비스인 'SOHO비타민브랜치'를 이용해 자금관리,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신용카드 매출 현황 조회, 부과세 환급 예상금액 조회 등 금융서비스를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농협은행에서 영업활동이 시작되겠지만, 잘 확인.판단해보시고 상품정보인 데이타베이스를 재입력하고제품으로 서비스를 받을 것인가, 아니면 그보다는 현재의 숙달되어진 POS를 그냥 운용할 것인가, 고민해봐야 할 단계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