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수술 후 주의사항

오늘은 정관수술 후 주의사항에 대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예전에 산아제한 정책이 시행 중일 때는 예비군의 경우 정관수술을 한 사람인 경우에 훈련 혜택을 주는 제도가 있었습니다.


정부 정책을 손선수범하는 사람에 대한 배려 차원이었습니다.


몇 십년이 지난 요즘엔 반대로 아이를 많이 낳는 사람에게 정책적 지원이 있으니 세상은 돌고 도는가 봅니다.





정관수술과 정관수술법


정관수술이란, 임신을 하지 않을 목적으로 남성의 고환을 통해서 생성된 정자가 정낭으로 가게 되는 통로인 정관을 차단하므로서 정액에 정자가 없도록 하는 수술 입니다.


정관수술 중 무도를 통한 수술은 음낭에 칼을 대지 않고 의료용구 중 날카로운 것을 이용하여 조그마한 구멍을 통해 정관 차단을 한 후 봉합하지 않는 수술이 바로 무도 정관수술이 상처나 통증 감소 차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정관수술 후 주의사항 


정관수술을 한 후 즉시 무정자 상태로 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액검사를 통해서 무정자로 확인될 때 까지는 항상 피임을 하셔야 합니다.


정관수술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바로 무정자가 되지 않는 것은 몸속에 남아있는 정액 속 정자 때문 입니다.


무정자가 완성되기 까지는 개인마다 차이가 크지만, 대략 3개월 정도면(15회 이상 사정) 90% 이상이 무정자증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 정도를 시행한 후 정액검사를 하는것이 안전합니다. 정액검사를 통해서 무정자 결과가 나오면 피임을 안하셔도 됩니다. 


 



정관수술! 남성의 피임 중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 입니다.


2세의 계획이 더 이상 없으신 분들에게 추천을 하며, 영구적이지만 가끔 정관수술 복원을 할 수 있으나...,


복원 후 임신에 대한 확실한 대답은 드릴 수 없기 떄문에 더 이상의 계획이 없다는 확신이 있을 때 수술을 하시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