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병원 잘 고르는 방법

오늘은 한가지라도 배워가는 포스팅으로 요양병원 잘 고르는 방법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요즘 100세시대를 맞아 장수하시는 어르신들 비율이 높아지면서 실버산업이 유행입니다.


무슨 일이든지 많아지면 탈도 많은 법이죠. 


사업장들이 많다보니 어르신들 보살피는 업무가 기본임에도 이를 소홀히 하는 요양병원이 많더군요.


이런 요양병원을 회피하는법..., 요양병원 잘 고르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요양병원 잘 고르는 방법


건강보험공단에서 요양병원 등급을 매년 새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등급을 통해서 알맞는 곳을 고르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그러나, 너무 이러한 등급에만 연연할 것이 아니라, 직접 요양병원을 방문하여 청결한 병원인지, 안전시설 등은 잘 이루어져 있는지..., 


의료서비스는 타 병원과 비교하여 어떠한 장점들이 있는지를 꼼꼼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또한, 응급상황에도 제대로 된 대처를 할 수 있는 비상구와 소화전 같은 시설들이 잘 준비되어 있는 요양병원 인가를 확인해야 합니다. 


주위사람들의 추천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인긴 한데...,사실, 유경험자의 경험을 듣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요양병원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협력병원이 있는지,그 병원과의 거리는 얼마나 되는지도 따져봐야 겠습니다.

 


 


하루종일 간병인이 있는 요양병원 인가도 중요하지만, 가족들의 얼굴을 자주 보고 대화도 자주 나눌 수 있는 요양병원을 찾는 것도 중요한 방법 중 하나 입니다. 


환자의 면회를 자주 갈 수 있도록 요양병원의 위치가 자택과 너무 멀지 않은 곳에 있어야 사랑하는 환자의 면회 또한 부담스럽지 않게 가능하기 때문 입니다.


요양병원 잘 고르는 방법을 꼼꼼히 살펴보고, 제대로 된 선택을 하셔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