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군훈련 소집통지서 샵(#)메일로 통지한다.

 앞으로의 예비군훈련 소집통지서를 샵(#)메일로 받아보게 되는군요.

 

국방부가 예비군훈련 통지서를 신속하고 안전한 등기형 전자메일인 공인전자주소 샵(#)메일로 통지하는 방법을 시범사업으로 추진한다고하네요.

 

샵(#)메일은 '12. 9월 시행된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에 따라 공인전자주소를 활용한 새로운 전자문서 유통제도로서 내용증명과 송.수신 확인이 보장되는 신뢰메일이며, 등기우편보다 시간과 비용이 절감되고 이메일보다 보안성이 강화되며 법적 효력을 갖게 됩니다.

 

샵(#)메일 1건당 100원 (일반우편 300원, 등기우편 1,900원) 

 

  

 

 

 

그동안 예비군부대는 대부분 예비군에게 우편과 인편으로 훈련소집을 통지함으로써 연간 13억원의 우편료가 소요되었고, 일부 예비군에 대해서는 인편 통지로 인해 행정부담이 가중되었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국방부가 추진 중인 이번 예비군훈련 소집통지 샵(#)메일 체계를 국방동원업무체계와 연동하여 '13년 10월말까지 구축하고 금년 말까지 시범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서 현재 예비군 중 희망자와 매년 전역하는 약 22만명의 신규편성 예비군을 대상으로 샵(#)메일 통지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며, 앞으로 예비군들이 샵(#)메일 체계를 이해하고 이용을 확대할 수 있도록 홍보를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아울러, 국방부는 이번 시범사업 외에도 미래창조과학부와 협의하여 전자문서 이용 활성화를 위한 법.제도를 개선하고 추가로 군 복무경력확인서 발급 등 기타 국방업무 분야에도 샵(#)메일 활용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습니다.